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두 연인을 그동안 그리웠다는 표정과 떠나고 싶지 않다는
표정으로 서로를 바라본다.

    이프온리 재개봉

    장르 : 멜로/로맨스미국, 영국 96분
    재개봉 : 2024.02.
    개봉 : 2004.10.29.
    평점 : 9.24

    이프온리 뜻

    if only 만약 ~하기만 한다면 뜻
    영화 속 내용으로 유추해 보자면 만약 그대가 하루만 더 살 수 있다면이라는 뜻으로 유추해 볼 수 있다.

    이프온리 줄거리

    함께 살며 사랑을 키워나가는 사만다와 이안. 하지만 일이 너무 바쁘고 일을 더 신경 쓰는 이안에게 점점 서운함을 느끼는 사만다.
    이안은 회사의 중요한 설명회로 인해 사만다의 졸업연주회까지 잊어버리고야 만다. 이안에게 서운한 감정이 들었지만 이안이 집에 중요한 파일을 두고 간 것을 보고 이안에게 가져다주기 위해 이안의 회사에 찾아가지만 결국 사만다는 설명회를 망치고 만다. 망친 설명회로 기분이 다운된 상태에서 택시를 타고 사만다의 졸업연주회에 가던 이안은 택시에서 사만다 없이는 살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고 꽃을 들고 사만다의 졸업연주회로 향한다.
    졸업연주회를 무사히 마치고 식사를 하는 이안와 사만다. 그 자리에서 이안은 이 사랑을 버텨보겠다 하지만 사만다는 버티는 것이 아닌 사랑을 받고 싶다고 이야기한다.
    만년 2순위인 자신의 비참함을 얘기하고 식당을 나와 택시를 타고 이안을 떠나는 사만다. 그 택시를 타고 가다 사만다는 크게 사고를 당하고 결국눈을 감는다. 다음날 죽은 줄 알았던 사만다가 돌아와 소스라치게 놀라는 이안. 하루종일 전날의 악몽이 되풀이될까 싶어 전날과 조금씩 다르게 행동하지만 비슷한 일들이 반복되는 걸 깨닫고 발생할 일들을 피하기 위해 사만다와 함께 떠난다.
    이안과 사만다는 그곳에서 서로의 소중함을 확인하고 뜨겁게 사랑하지만 이안은 사만다와 함께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깨닫는다. 사만다의 졸업연주회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택시에 타는 이안과 사만다. 이안은 죽음을 예견한 듯 사고와 함께 사만다를 감싼다. 이안의 희생으로 살아남은 사만다. 죽기 전 이안이 자신을 위해 했던 행동과 말들을 떠올리며 이런 일이 발생할 걸 이안이 알고 있었다고 말하며 이안을 그리워하며 서럽게 운다. 사만다는 이안의 빈자리를 느끼고 그리워한다. 이안이 선물해 준 삶을 열심히 살아가는 사만다는  본인의 노래를 부르며 살아간다.


    이프온리 리뷰

    이프온리는 소중한 이를 곁에 두고도 너무 익숙해져 함께 있는 것에 감사함을 잊은 이들에게 일종의 충고로도 보입니다. 이안에게는 사만다가 있었듯이,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가족이라든지, 소중한 친구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택시 기사의 대사처럼 우리는 소중한 모든 것은 계산 없이 사랑해야 할 것입니다.
    "그녀를 가진 것에 감사하라.
    그리고 계산 없이 사랑하라."
    - 영화 명대사 -


    #이프온리 재개봉 #이프온리뜻 #이프온리 리뷰
    #이프온리 줄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