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 전까지만 해도 송어축제 갔었는데 벌써 날이 조금씩 풀리면서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설레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3월에는 어떤 축제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낭만등불축제 ( 경기도 남양주시)

      개최기간 : 2023. 10. 11. ~ 2024. 3. 31. 09:30~20:00

      축제장소 : 산들소리

      요금입장료 : 대인·소인 6,000원, 직화소불고기쌈밥 21000원(입장료 무료)

      밤에 화려한 등불이 밝혀주고 있다.

      서울 근교의 아름다운 수목원에서 열리는 낭만 등불축제는 등불을 무료로 대여하여 방문객들에게 불빛축제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낮에는 족욕체험과 맨발체험, 제빵소와 카페가 마련된 수목원에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저녁에는 불빛축제가 펼쳐진 아름다운 정원을 환상적으로 물들인다. 낭만적이고 힐링 가득한 산들소리에서 등불과 함께 불빛축제를 즐길 수 있다.

       

      [등불축제 알아보기]

      등불축제입니다

      구례산수유꽃축제 ( 전라남도 구례군)

      개최기간 : 2024. 3. 9. ~ 17. | 10:00~18:00

      축제장소 : 구례산수유꽃축제장

      요금 : 무료

       

      새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봄꽃축제이다. 산수유꽃은 3월에 다른 꽃보다 먼저 개화해 봄소식을 전한다. 산수유의 꽃말인 ‘영원불변의 사랑’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음악회가 개최된다.

      [산수유꽃축제 알아보기]

       

       

      산수유축제입니다

       

       

      광양 매화축제( 전라남도 광양시)

      개최기간 : 2024. 3. 8. ~ 17. | 07:00 ~ 18:00

      축제장소 : 광양시다압면매화마을 일원

      요금 : 유료 5,000원 - 지역상품권 환부 - 면제 대상자 : 6세 이하, 65세 이상, 19세 미만 광양시민, 장애인, 국가유공자,

      참전유공자, 기초생활 수급자, 학생인솔 교원 등)

       

       

      광양은 봄 다시 만나는 매화 축제 현수막이 이쁘게 걸려있다.

       

       

      광양 매화축제는 섬진강 변과 청매실농원을 중심으로 33㎡ 매화 군락이 환상적인 장관을 이루며 해마다 100만이 넘는 관광객을 불러 모은다. 올해로 제23회를 맞는 광양 매화축제는 오는 3월 8일부터 17일까지 광양 매화, K-문화를 담다는 주제와 꽃이 오니 봄이 피었습니다를 슬로건 아래 차별화되고 매력적인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K-문화의 원조인 4 군자 테마관을 운영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축제장 마련을 위해 개최 최초 축제장 유료화(전액 축제 상품권 환원), 차 없는 거리 등을 시도한다. 아울러 매화꽃 흩날리는 매화 팜파티 등을 선사하는 1박 2일 프로그램, 매실 하이볼 체험, 나만의 공간 매화나무 아래, 섬진강 맨발(얼음길) 걷기 등 광양 매화축제에서만 즐길 수 있는 킬러 콘텐츠를 대거 도입한다.

       

       

      [매화축제 알아보기]

       

       

      매화축제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 경기도 가평군 )

      개최기간 : 2023. 12. 1. ~ 2024. 3. 17. / 17:00 - 21:00 (토요일만 23:00)

      축제장소 : 아침고요수목원

      요금 : 어른 : 11,000원 / 청소년 : 8,500원 / 어린이 : 7,500원

      화려한 별빛들이 보인다.

       

       

       

      23년 제17회 아침 고요 오색별빛정원전은 10만여 평의 야외 정원 곳곳을 다채로운 조명과 빛을 이용하여 특별한 주제를 가지고 표현한 야간 조명 점등행사이다. 자연과 빛의 조화를 추구하며 국내 최초로 시도된 새로운 빛의 풍경인 ‘오색별빛정원전’은 인공적인 조명 속에서도 한국 자연의 미(美)를 한껏 느낄 수 있어 많은 관람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매년 12월에서 3월 (동절기) 사이 개최되는 오색별빛정원전은 수목원 내 전 정원을 밑그림 삼아 친환경 소재인 LED 전구를 사용하여 그려진 화려한 빛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오색별빛축제 알아보기]

       

       

      오색별빛축제 입니다

       

       

       

      3월까지도 많은 축제가 있습니다. 제가 너무 가고 싶은 축제만 추려보았습니다. 연인분들이나, 가족, 댕댕이들도 데리고 가면 너무 행복할 것 같네요. 역시 축제는 사진으로만 봐도 벌써부터 설렙니다! 

      사랑하는 분들과 행복한 여행 계획 세우러 g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