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 숙소 추천, 대포항 이엘호텔 디럭스트윈 오션뷰에서 힐링하기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바다를 보며 힐링하고 싶던 차에 양양으로 훌쩍 떠났어요. 특별한 여행을 위해 선택한 양양 대포항 이엘호텔의 디럭스트윈 오션뷰 객실은 기대 이상이었답니다. 창문 너머로 펼쳐진 동해의 파노라마 뷰와 함께한 2박 3일의 여정, 지금부터 제 솔직한 후기를 들려드릴게요.
대포항 이엘호텔 디럭스 트윈룸 컨디션 소개

호텔에 도착하자마자 느껴진 건 깔끔하고 모던한 분위기였어요. 로비부터 세련된 인테리어가 눈길을 사로잡더라고요. 디럭스트윈 객실은 생각보다 넓었는데, 두 개의 싱글 베드가 여유롭게 배치되어 있었답니다.
객실 컨디션은 거의 신축급이라 할 정도로 깨끗했어요. 특히 침구류가 폭신하고 청결해서 첫날부터 꿀잠 잤답니다. 양양 대포항 이엘호텔의 디럭스트윈 객실은 욕실도 넓고 수압도 좋아서 여행의 피로를 씻어내기에 완벽했어요.





무엇보다 어메니티가 꽤 고급스러웠는데, 칫솔부터 샴푸, 바디워시까지 질 좋은 제품들로 구비되어 있어서 따로 챙겨갈 필요가 없었답니다. 객실 내 구비된 전기포트와 미니바도 유용하게 썼어요.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오션뷰를 즐겨보기


이 호텔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오션뷰예요! 커튼을 열자마자 눈앞에 펼쳐진 광활한 동해바다에 그냥 넋을 잃고 한참을 바라봤답니다. 양양 대포항 이엘호텔 디럭스트윈 오션뷰 객실에서 보는 바다는 정말 그림 같았어요.
아침에 일어나 커피 한 잔 들고 창가에 앉아 일출을 감상했는데, 그 붉은 태양이 바다 위로 떠오르는 모습이 너무 장관이라 사진만 100장은 찍은 것 같아요. 밤에는 달빛이 바다에 반사되는 모습도 로맨틱했답니다.
이번 여행은 가족들과의 여행이었지만, 다음에는 꼭 남자친구가 있다면 같이 오면 너무 좋을 곳 같았습니다.
특히 날씨가 맑은 날에는 수평선까지 시원하게 보여서 마음이 절로 탁 트이는 느낌이었어요. 양양에서의 힐링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이엘호텔의 오션뷰 객실은 정말 최고의 선택이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겠네요.
호텔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대포항 구경하기

이엘호텔의 또 다른 장점은 바로 위치예요. 호텔에서 대포항까지 걸어서 5분이면 갈 수 있더라고요. 아침 산책 삼아 대포항으로 향했는데, 활기찬 항구 풍경이 반겨줬어요.


대포항에는 갓 잡은 해산물을 파는 시장이 있는데, 횟집들이 줄지어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답니다. 특히 어선들이 들어오는 모습을 보니 이곳이 진짜 '활어'의 천국이란 걸 실감했어요.
항구 한켠에는 유명한 튀김골목도 있어요. 새우튀김 냄새에 이끌려 하나 사 먹었는데, 바삭하고 신선해서 순식간에 해치웠답니다. 양양 대포항 이엘호텔에 묵으면서 이렇게 현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는 게 정말 매력적이었어요.

근처 관광지인 영진 해수욕장 , 낙산사 , 하조대 둘러보기
호텔에서 차로 15분 거리에 낙산사가 있어 둘째 날에 방문했어요. 동해를 바라보는 절경의 사찰이라 불리는 낙산사는 정말 그 이름값을 했답니다. 특히 의상대에서 바라본 바다 전망이 압권이었어요.
낙산사 경내를 거닐며 고즈넉한 분위기를 만끽하고, 홍련암까지 둘러봤는데 마음이 편안해지는 느낌이었답니다. 양양 대포항 이엘호텔에서 묵으면서 이런 문화유산도 함께 볼 수 있어 더욱 알찬 여행이 됐어요.
오후에는 영진 해수욕장으로 향했는데, 바라본 바다 전망이 또 다른 매력을 선사했어요. 파도 소리를 들으며 모래사장을 거닐었는데, 여름이 아닌 시즌이라 한적해서 더 좋았답니다. 다음에 여름에 오면 서핑도 꼭 해보고 싶어요!



저희는 파라솔과 돗자리까지 해서 15,000원이라 빌리고 저희 테이블이랑 의자를 펼쳤습니다.
그냥 앉아만 있어도 힐링이되고 너무 좋았습니다.
양양의 신선한 해산물 맛보고 가기
양양 여행의 백미는 역시 해산물이죠! 주문진에서 회를 사고 회를 떠서 가기로했고, 모둠회가 정말 신선하고 맛있었어요. 특히 밀복도 철이라고 해서 같이 서비스로 받아서 회를 떴습니다.



횟감을 직접 고르는 재미도 있었는데, 주인 아저씨가 친절하게 오늘 들어온 가장 신선한 생선을 추천해주셨어요. 저는 주문진 차니라는 곳에서 모듬회를 50,000원어치 샀고 이엘호텔 주변에 이런 맛집이 있어서 식사 걱정은 전혀 없었답니다.
다음날 점심으로는 대포항 튀김골목에서 다양한 해산물 튀김을 맛봤어요. 가격도 저렴한데 양이 푸짐해서 대만족이었습니다. 신선한 해산물을 이렇게 실컷 먹을 수 있다니, 양양 여행의 큰 즐거움이었어요.








호캉스를 부탁해! 이엘호텔 편의 시설 탐방
이엘호텔은 편의시설도 알차게 갖춰져 있더라고요. 1층에 있는 카페에서는 바다를 바라보며 여유롭게 커피를 즐길 수 있었어요. 아메리카노 한 잔의 가격이 5천원 정도로 호텔 카페치고는 합리적이었답니다.
호텔 내 피트니스 센터도 이용해봤는데, 최신 운동기구들이 잘 갖춰져 있어서 여행 중에도 운동을 놓치지 않을 수 있었어요. 양양 대포항 이엘호텔 디럭스트윈 오션뷰 객실에서의 휴식과 함께 건강도 챙길 수 있어 좋았습니다.
로비에는 비즈니스 코너도 마련되어 있어 급한 업무가 있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어요. 와이파이도 전 구역에서 빵빵하게 터져서 SNS 인증샷 올리는 데 전혀 문제 없었답니다.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에 제격인 이유
이번엔 조카와 함께 여행했는데, 양양 대포항 이엘호텔이 아이 동반 여행에도 정말 좋더라고요. 우선 객실이 넓어서 아이가 뛰어놀기에도 충분했고, 트윈 베드라 편하게 잘 수 있었어요.
호텔 주변 관광지들도 아이와 함께 즐기기 좋았어요. 특히 대포항에서 배 구경하는 걸 조카가 정말 좋아했답니다. 낙산사도 경내가 넓고 산책하기 좋아서 아이와 함께 역사 공부도 하고 자연도 느낄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호텔 근처 식당들이 아이 메뉴도 잘 갖추고 있어서 식사 걱정이 없었답니다. 튀김골목의 새우튀김은 아이들 입맛에도 딱이었고요. 다음에는 여름에 와서 하조대 해수욕장에서 물놀이도 해보고 싶네요.
양양 대포항 이엘호텔에서의 2박 3일은 정말 잊지 못할 추억이 됐어요. 창문 너머로 보이는 끝없는 바다, 신선한 해산물, 그리고 편안한 객실까지... 일상에 지친 분들께 이 곳을 자신 있게 추천합니다. 특히 오션뷰 객실은 가격 대비 만족도가 정말 높았어요. 다음에는 가족 모두와 함께 와서 더 오래 머물고 싶은 곳이랍니다.
오시는 방법

주소 : 강원 양양군 강현면 동해대로 33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