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통행료미납, 하이패스, 비회원 조회 및 납부 방법, 유료도로 미납통행료, 민자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우리는 고속도로를 주행하다 보면 계속해서 반복되는 길에 피로를 느끼고 멍해질 때가 있습니다. 또한 고속도로의 문제점은 유턴이 없다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고속도로 진입이나 빠져나올 때는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또 다른 경우에는 고속도로를 진입하는데 하이패스가 없는 채로 하이패스에 진입하거나, 하이패스 기기가 고장나거나, 전원이 꺼졌거나, 카드가 빠진 경우 등 다양한 경우로 인해서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이 발생합니다.
만약 고속도로 통행료를 미납하더라도, 납부만 해준다면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기한을 넘기는 경우,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과태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속해서 미납될 경우 과징금이 발생될 수 있죠.
납부 방법은 생각보다 다양하며 간단하게 납부가 가능하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이패스 납부방법
●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은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사이트에 접속하여, 차량번호 입력하고 휴대폰번호 등으로 개인 인증을 진행하면 납부가 안 된 금액이 나오게 되고 이러한 금액을 납부해 주면 됩니다.
● 휴게소 단말기를 사용한다
해당 단말기에는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을 조회하고, 즉시 납부 또한 가능합니다. 전산 처리를 위해서는 하루에서 이틀정도는 대기를 하셔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 편의점을 사용한다.
편의점 직원에게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을 내러 왔다고 하면 처리를 해주거나 또는 ATM 기기에서도 가능하다.
●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납부
직접 전화를 해서 납부하는 방법이있다.
가끔 이렇게 통행료를 지불하지 않고 지나가면 위법을 해서 큰 문제가 생기는 게 아닐까 걱정에 사로잡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미납되더라도 정상적인 방법으로 납부가 가능하기 때문에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럴 때는 당황하지 말고 해당 구간을 통과해 주시고 3일 정도 시간이 흐른 후에 조회 후 납부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하이패스 고의적으로 미납한 경우
한 번은 프로그램에 소개된 사례의 경우에는 상습적으로 미납을 하여 그 금액이 수백만 원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미납요금에 과징금이 계속해서 부과된 것이죠. 이마저 납부하지 않아 납부를 촉진하기 위해 직접 공무원이 찾아가기도 했는데요. 당연히 내야 할 것을 안내고 문제를 만들어서는 안되는 거라고 생각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처벌은 ?
우리 모두 고속도로 통행료 안내서 처벌 받는 일은 피하자구요. 오늘의 포스팅 이만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