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교통비 걱정 많이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시내 마을버스, 지하철, 광역버스, 수도권 광역급행청도(GTX)를 이용하면 다음 달에 지출 금액의 일정 비율(일반인 20%, 청년층 30%, 저소득층 53%)을 돌려주는 혜택입니다. 무조건 발급하고 알아두시면 좋은 방법이니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k-패스 포스터입니다.

     

    알뜰교통카드와 K-패스카드의 다른점

    알뜰교통카드와 K-패스카드의 다른점

     

    1. 확대되는 교통비 절감 커짐에 따라 비용 절감이 효과 커짐

     

    2. 기존 알뜰교통 애플리케이션 사용 안 함

     

    3. 이동거리에 관계가 없어진다.

     

    4. 기존 알뜰교통카드 소지자는 기존카드로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입니다.

     

    기존 알뜰교통소지는 기존카드로 이용 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라 하니까 따로 카드를 바꾸거나 재신청 안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알뜰교통카드에서  K패스로 혜택이 커져 변화되는 거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알뜰교통카드사업을 시행하고 있지만 별도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활용이 수반되어 다소 불편하고 이용에 어려움의 의견이 있었는데요. 새로 도입되는 k패스는 이동거리와 관계없이 이용금액을 기준으로 정리함으로서 더욱 쉽고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할 예정입니다. 알뜰교통카드 어플 사용이 번거로웠는데 이점에서 좋은 것 같네요!

    K-패스 카드사 별 혜택

    케이패스는 기존의 알뜰교통카드가 폐지됨에 따라 대체하여 도입되는 걸로 이 케이패스는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 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DGB유페이, 그리고 카카오페이 등 총 10개의 카드사에서 발급됩니다.

    K - 패스 카드 알아보러 가기 ↓

     

    카카오카드 비씨카드 우리카드
    국민카드 하나카드 농협카트
    삼성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카카오페이 케이패스는 추가로 10%의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전월의 교통비(버스, 지하철)가 10만 원 이상이면 2천 원까지, 20만 원 이상이면 5천 원까지, 30만 원 이상이면 7천 원까지의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 KB국민 신용카드는 전월 소비 실적이 30만 원 이상인 경우, 버스와 지하철 이용에 대해 10%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카페, 약국, 편의점 등에서는 5%의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이 할인의 최대한도는 각각 월 5천 원입니다.

     

    체크카드 경우에는 전월 소비 실적이 20만 원 이상인 경우, 버스와 지하철 이용에 대해 10%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카페, 약국, 편의점 등에서는 1%의 할인을 받으며, 월 최대 6천 점의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KB페이를 이용하면 추가 할인과 포인트 적립 혜택이 제공됩니다.

     

    신한 k-패스 신용카드는 버스와 지하철 이용 시 10%의 할인, 5%의 할인을 적용 

    신한 체크카드도 유사한 혜택을 받습니다. 전월 소비 실적이 50만 원 이상인 경우, 버스와 지하철 이용 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나머지 영역에서는 2%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씨카드

     

    더 G패스 신청방법

    2025년 5월 1일부터 적용되는 '더 G패스'에 관하여 경기도민이라면 반드시 알아두는 것이 좋은 정보로 버스나 전청 등 대중교통을 사용할 때 큰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외에도 서울시의 기후동행카드, 국토교통부의 k-패스, 경기도의 The G패스, 그리고 인천의 I-패스 등 이 주요한 교통비용 지원 방안인데 K-패스 신청 절차와 각 카드의 사용범위, 지원 대상자, 지원 금액에 대한 내용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더 G패스를 신청하려면 공식 웹사이트나 관련 앱을 통해 간단한 신청 절차를 따르면 됩니다.

    인증 절차를 통해 자격을 확인하고 교통카드가 배송되면 실제 카드를 수령 시 5월 1일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버스에서 버스카드를 찍는 모습입니다.

    더 G패스 발급대상

    19세 이상의 경기도민에게 최소한 20%에서 53%까지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특별히 청춘과 저금임 층에게는 더욱 큰 할인율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 K패스 기준으로 추가 혜택 제공

    - 경기주민 대상, 청년(19-39세) 30%,  그리고 어린이. 청소년(6-18세) 연 최대 24만 원 교통비용 지원

    - 모든 공공교통 사용 가능하며, 한 달에 15번 이상 환불(이용 횟수 제한 없음)

    - 이 외에도 각 카드회사마다 이벤트 출시하여 사용 가능

     

    환급급액 계산하는 예시 (15회 - 60회 기준)

    ●  일반인 : 월 15회 사용할 경우, 최소 4,200원에서 최대 16,800원까지 환급

      청년층 : 동일한 이용으로 6,300원부터 25,200원까지 환급

      저소득층 : 셋 중 높은 환급률로 11,130원에서 44,520원까지 환급

     

     

     

     

     

     

    개개인의 상황에 맞는 제도로 선택하셔야 합니다. 교통비를 지원받아야 하는 분들은 자기 일상 패턴, 나이, 대중교통을 사용하는 빈도 등을 고려하여 나에게 맞는 유리한 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이만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