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보를 알려주고 싶은 연이 입니다. 최근 중국 하얼빈에서 열린 2025동계 아시안게임에서 한국 남자 쇼트트랙 중국으로 귀화한 쇼트트랙 차세대 에이스 린샤오쥔(임효준)선수가 500m 금메달을 획득했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린샤오쥔(임효준)선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국 쇼트트랙 린샤오진의 금메달 쾌거

    중국 쇼트트랙의 신성 린샤오진이  2025동계 아시안게임에서 대회 남자 500m에서 금메달을 차지하며 세계를 놀라게 했습니다. 린샤오진은 이번 대회에서 폭발적인 스피드와 영리한 경기 운영 능력을 선보이며 경쟁자들을 압도했습니다.

     

    결승전에서는 2월 8일 중국 하얼빈 헤이롱장 빙상 훈련센터 다목적홀에서 열린 쇼트트랙 남자 500m 결선에서 한국은 은메달 박지원, 동메달 장성우가 메달을 획득했어요. 

     

    이번 우승은 린샤오진 선수 개인에게도 큰 의미가 있지만, 중국 쇼트트랙 대표팀 전체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선수들입니다

    하지만 결선 경기 영상을 보면 중국 쑨룽이 린샤오쥔을 밀어주어 2위에서 1위로 올라서는 영상이 포착되어 린샤오쥔은 

    이후 그대로 우승을 차지했어요.

     

    문제가 있지만 심판은 그냥 넘어갔어요

     

    심판진은 별다른 판정을 내리지 않아 경기는 

    그대로 종료됐지만 논란이 계속 이어지고 있어요.

    이유는 쑨룽이 린샤오쥔의 엉덩이를 손으로

    밀어주는 장면이 계주 경기에서나 볼수 있는 동작과 동일하기 때문이죠.

     

    규정에 따르면 쇼트트랙 선수들이 경기중 동료로부터 도움을 받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으나

    반칙플레이가 판정이 되어도 금메달이 바뀌지는 않을것 같아요.

    쇼트트랙의 이의 제기는 경기 종료 이후 15분 이내에 해야 하기 때문에

    해당 시간 안에 한국 쇼트트랙 대표팀은 문제제기를 하지 못한것으로 알고 있어요.

    린샤오쥔이 넘어진 모습입니다

    린샤오진 선수의 경기 전략과 기술 분석

    린샤오진 선수의 가장 큰 강점은 폭발적인 스피드 입니다. 500m와 1000m 종목에서 특히 강점을 보이는데, 스타트부터 중반까지 이어지는 폭발적인 스피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거기에 더해 최근에는 경기 운영 능력도 눈에 띄게 발전했습니다.

     

    마지막 바퀴에서 인코스와 아웃코스를 가리지 않고 추월을 시도하는 모습은 린샤오진 선수의 전매특허 입니다. 또 상대 선수들의 움직임을 예측하고 그에 맞는 대응을 하는 능력도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 하얼빈에서 열린 2025동계 아시안게임에서 한국 남자 쇼트트랙 중국으로 귀화한 쇼트트랙 차세대 에이스 린샤오쥔(임효준)선수가 500m 금메달을 획득한 것도 보면 정말 스피드는 빠르긴 빠르더라구요. 솔직히 한국에 있었더라면 정말 ~ 아쉽긴 아쉽더라구요.

     

    금메달 논란 임효준 귀화이유?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남자 1,500m 금메달리스트이기도 한 그는 황대헌 선수를 강제추행 누명사건으로 인해 중국으로 귀화를 결정했습니다.

     

    황대헌 선수 강제추행 사건은 2019년 6월 17일 진천선수촌에서 남녀 쇼트트랙 국가대표 10명이 암벽등반기구 근처에서 장난을 하다가 임효준이 황대헌을 잡아당기는 장난을 치다가 실수로 바지가 벗겨지면서 엉덩이 윗부분이 노출되는 사건이 발생했어요.

     

    황대헌은 이 문제를 대한선수촌에 성희롱으로 신고 접수하면서 남녀 국가대표 14명이 전원 1개월간 퇴촌되는 처분을 받았어요.

     

    이 사건으로 임효준은 1년간 자격정지 처분을 받아 2020.2021 시즌국가대표전 선발에 참여할 수 없어 두시즌을 쉬게 되었어요. 이후 논란의 사건은 항소심 재판부에서 임효준에게 무죄가 선고되었으나 선수생활에 상당히 지장을 받았죠.

     

    이 사건으로 인해 임효준은 2020년 6월 한국 국적을 포기하고 중국으로 귀화를 결정했어요.

    경기 결과에 대한 한국 쇼트트랙 대표팀의 대응이 많이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지금 이렇게 다시 보게 된 임효준 선수에게도 너무 감사함을 느끼기도 합니다. 이번에 금메달따고 울던 모습을 보니 그동안 얼마나 힘들었을지 제가 감히 그 마음까지는 아니여도 힘들었을것 같다는 느낌을 알것 같더라구요.

     

    한국에서도 늘 응원하는 팬들 있다는거 잊지 마시고 항상 힘내세요.

    금메달 획득의 의미: 린샤오진 선수의 소감

    린샤오진 선수는 이번 금메달 획득에 대해 "저에게는 정말 특별한 순간입니다. 지난 몇 년간의 노력과 희생이 결실을 맺은 것 같아 기쁩니다."라고 말하며 기쁨을 감추지 않았다. 또 "이번 우승은 저 혼자만의 노력으로 이루어진 것이 아닙니다. 저를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라며 주변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쇼트트랙은 빠른 스피드와 전략적인 경기 운영이 필요한 종목으로, 보는 이들에게 긴장감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 작은 링크 안에서 벌어지는 치열한 경쟁은 선수들의 열정과 노력을 보여준다. 이런 가운데 한국과 중국은 쇼트트랙 강국으로 꼽히며, 세계 무대에서 경쟁을 펼치고 있다. 린샤오진 선수와 우리나라 선수들이 모두 뛰어난 실력을 보유하고 있어, 앞으로의 경기에서도 양국 선수들의 활약이 기대되네요. 린샤오쥔 선수도 그곳에서 꼭 다치지 말고 열심히 하길 응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