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9월 말에 원주에서 페스티벌이 열린다는 소식이 있어 이렇게 어떤 축제일지 소개를 해드리려고 이렇게 블로그를 쓰게 되었어요. 자세히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농업인의 날

    농민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농업(農業)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법정기념일. 매년 11월 11일에 해당한다.

    삼토

    '인간은 흙에서 태어나, 흙에서 살다 흙으로 돌아간다.'
    11월 11일 11시

    2024년 삼토페스티벌 행사일정

    개막식 :  도농 상생 도시 원주 선포(캘리그래피 퍼포먼스)

    전시관 : 삼토의미, 원주 농업기술, 미래 농업 전시 등
    공연 : 개막축하 삼토노래자랑(공개방송), 농경문화공연(줄타기 등), 삼토콘서트, 버스킹 공연
    팜마켓 : 삼토마켓(로컬푸드 직매장)

    경연 : 도민 삼토노래장, 전국 가족 만두 요리 경연, 전국 청소년 국악 경연, 연자방아 돌리기, 토토미 씨앗 모으기, 허수아비 체험, 생활동아리, 4-H 경진대회

    체험 :  농경문화체험, 전통놀이 체험, 전통연희 줄타기
    나눔 행사 :  가래떡 릴레이 퍼포먼스, 대형 가마솥 비빔밥 나눔, 떡메치기 체험 및 나눔, 농산물 알뜰 경매

    삼색가래떡입니다.대형비빔밥

     

    전국에서도 행사가 있을 때마다 이렇게 전주비빔밥이 유명한 것처럼 원주에서도 이번에 대형 가마솥 비빔밥 나눔 행사가 이루어진다고 하니 너무 기대가 됩니다.

     

    2024. 09. 27 - 09. 29(일) 원주종합운동장
    주최 :  원주시. 한국농촌지도자원주시연합회

    캘리그래피란

    •  캘리그래피
      말 그대로 펜을 사용하여하는 캘리그래피이다. 상업적 캘리그래피 분야에서는 붓 캘리그래피에 비해 많이 쓰이지 않았지만 최근 들어 광고 카피나 앨범 아트에 많이 쓰이는 편. 재료는 만년필파인라이너, 펠트 마커(사인펜), 플러스펜볼펜딥 펜 등이다. 이 중에서 만년필과 파인라이너, 딥펜은 볼펜에 밀려서 실용성을 상실했기 때문에 캘리그래피 용으로만 살아남았다. 로트링사에서 출시한 로트링 아트펜 중 펜촉 두께가 1.5mm인 캘리그래피 용도로 나온 아트펜이 이 분야의 스테디셀러다. 펜이나 마커나 어느 정도 손에 익어야 글씨가 예쁘게 나온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사무용품으로도 얼마든지 시작할 수 있어서 취미로 캘리그래피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
    •  
    •  캘리그래피
      동양의 서예와 비슷한 분야다. 로고나 카피를 쓸 때 등의 상업적 목적의 캘리그래피에 가장 많이 이용되는 장르. 물론 단순 취미로도 많이 이용된다. 이 탓에 “캘리그래피=서예“라는 인식이 많이 확산되었다.

    캘리그라피 이미지입니다.

    노래자랑

    9월 27일(금) 19시 초청가수 

     

     

    트로트 가수 태진아, 김소유, 윤희, 박사랑 분위기를 더욱더 뜨겁게 달구겠어요.

     

    9월 28일(토) 19시 초청가수

     

     

    나태주, 노수영이 참가한다고 하니 더욱더 기대됩니다.

    반응형